진료과 소개

메리놀 병원 재활의학과 내과

메리놀병원 재활의학과는 근골격계 질환과 신경계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진료과로서 재활의학과 전문의를 비롯하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운동처방사, 전담 간호사, 사회사업사, 신경생리사 등이 팀을 이루어 환자의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4년에는 재활치료실을 리모델링 및 확장을 통하여 우수한 시설과 장비를 갖추게 됐고, 환자들에게 더욱 신뢰감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료가 발전할수록 질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발생하는 기존 능력 상실의 회복과 잔존 능력의 극대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는 이에 부합하여 각종 질병과 사고, 중추신경(뇌와 척수)이나 말초신경 및 근골격계(근육, 뼈, 인대)의 손상으로 인한 장애(후유증)와 통증 등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물리치료, 작업치료, 약물치료, 언어치료, 심리치료 등 포괄적인재활치료를 시행하여 환자가 최대한의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의 주요 진료분야는 근골격계 및 말초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한 통증, 척추 질환, 관절염, 족부 질환 및 각종 스포츠 손상 등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입니다. 그 외 만성 질환으로는 뇌졸중 (중풍), 척수 손상, 발달지연아동, 지체 절단 등에 대한 포괄적 재활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관절 및 척추 질환이 있는 환자들이 비교적 손쉽게 외래에서 비수술적으로 진단 및 치료하기 위하여 초음파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척추 질환의 경우 입원을 하지 않고도 신경차단술을 시행하는 등 환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의 주요 특수 클리닉으로는 척추 클리닉, 족부 클리닉, 관절염 클리닉, 스포츠 클리닉, 뇌졸중 클리닉, 신경 발달 클리닉입니다.

재활의학과 바로가기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