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 소개호흡기내과 전문의 최익수 과장

메리놀 병원 호흡기내과

아마도 우리는 일상에서 공기나 물의 고마움을 모르고 지내듯이 편하게 숨 쉬는 것에 대한 감사함을 잊어버리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사실 우리는 내가 지금 이 시간에도 숨을 쉬고 있다는 사실도 모를 정도로 우리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급성 또는 만성적인 호흡기 질환을 경험해 본적이 있거나 현재 앓고 있다면 폐의 건강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절실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기침, 객담, 호흡곤란 등 호흡기 질환의 증상들은 경중을 떠나 증상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일상생활을 매우 불편하게 하고 환자분들을 고통스럽게 하기 때문에 내원시 불편함을 많이 호소합니다. 또한 생명에 치명적인 질환도 많기 때문에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가 호흡기 질환의 치료가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하지만 호흡기 질환은 그 종류가 달라도 증상은 모두 유사하기 때문에 증상만으로는 질환의 중증도를 구별하기 어려우며 이로 인하여 환자분들께서는 조기 진단 및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흡기내과는 이러한 기관지와 폐 등 호흡기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하는 내과의 한 영역입니다. 폐암, 결핵,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 기관지 확장증, 기관지 천식 및 각종 알레르기, 흉막질환(늑막염, 기흉), 간질성 폐질환, 만성기침, 객혈 등이 주요 진료 분야이며 또한 급성 호흡부전으로 입원하는 중환실 환자도 진료하고 있습니다.

메리놀병원 호흡기내과는 연간 10,000명 이상의 입원 및 외래 환자를 진료하고 있고, 2014년 최신 폐기능 검사기기 및 컴퓨터 단층 촬영기가 도입되어 빠른 시간에 정확한 검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기관지 내시경을 이용하여 폐암, 결핵 등 기타 기관지 질환을 진단하고,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흉부외과 등과의 협진으로 호흡기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014년 12월 외래 진료실을 확장 이전하면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호흡기내과 바로가기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