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발바닥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인 족저근막염은 과도하고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벼운 족저근막염의 경우 스트레칭만으로도 충분히 완화될 수 있다고 하니 아래의 동작을 잘 기억하여 염증을 줄이고 발과 종아리 근육을 강화시키도록 합시다.

자가운동요법

운동법
  1. 1. 벽과 약 30cm의 간격을 두고 마주서서 통증이 있는 발을 뒤로 최대한 빼고, 뒤로 뺀 발의 종아리를 길게 당긴다는 느낌으로 양손으로 벽을 빈다. 이때 발바락 전체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이 자세를 10~ 15초간 유지하며, 충분히 반복한다.
  2. 2. 의자에 앉아 통증이 있는 발을 반대쪽 무릎 위에 올려 발가락을 바깥쪽으로 젖힌 뒤, 손으로 발바닥 안쪽 아치를 10~15초간 문지른다. 수시로 반복하여 만져준다.
  3. 3. 바닥에 앉아 두다리를 길게 뻗고, 양손으로 수건을 잡아 발볼에 감싸 천천히 당긴다. 이 때 무릎은 굽히지 않고 발바닥을 천천히 몸쪽으로 휘게 한다는 느낌으로 10~15초가 유진한다. 수시로 반복하여 스트레칭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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