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영양관리팀 잔반제로화 컵빙수 이벤트

부산성모병원 영양관리팀에서 지난 8월 13일 환경을 보호하고 바른 성모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잔반제로화(0g) 관련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엘리자벳 홀(직원식당)에서 점심식사 후 전 직원에게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시원한 컵빙수를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영양관리팀은 앞으로 직원들이 잔반 없는 병원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꾸준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감소하는 잔반량에 비례해서 직원들에게 즐거운 점심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평가 실시

8월 20일 부산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에서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평가가 실시되었다.
진단검사의학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인증평가는 검사업무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여 환자에게 양질의 진료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검사실 운영, 진단혈액, 임상화학, 임상미생물, 수혈의학, 진단면역, 종합검증, 현장검사 등 13가지 평가영역에 대해 심사점검표에 따라 검사 분야의 전반적인 운영과 신뢰도를 심도 있게 평가해 90점 이상인 경우에만 ‘2년 인증’을 수여한다.
부산성모병원은 개원 이래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2년간 인증을 받았으며 이번 평가결과는 9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진단검사의학과 주현정 팀장은 "늘 완벽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인증평가를 통해 미비 내용을 채워나가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환자들에게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하고 병원의 발전을 위해 전문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었다.

소화기센터 우수내시경실 인증평가

8월 26일 부산성모병원 소화기센터에서 2012년에 이어 두 번째 우수 내시경실 인증평가가 실시되었다. 3년마다 실시하는 우수 내시경실 인증은 내시경 시술의 질적인 향상과 개선의 취지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보증하는 자발적인 질적 관리 제도이다.
내시경 시술의 인력, 시설과 장비, 진료과정, 성과지표관리, 감염 및 소독의 5개 영역, 72개 항목에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권장하는 질 관리와 관련된 지침을 준수해 양질의 검사를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인증 평가의 결과는 올해 12월에 발표 될 예정이다.
소화기센터 박현희 수간호사는 “이번 인증 평가를 통해 일깨워진 경각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더욱 더 철저한 감염관리와 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기관 인증평가 실시

8월 27일 부산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 응급의료기관 인증평가가 실시되었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응급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원활한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제도다.
부산성모병원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정한 권역응급의료센터, 전문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역응급의료기관 중 지역응급의료기관에 해당하며, 6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아 응급의료기관 중 전국 1위를 자랑하고 있다.
응급의료기관 인증평가의 결과는 올해 12월 초에서 중순 사이에 발표 될 예정이며, 응급의료센터 김미영 수간호사는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서 지역 내 응급진료 시스템의 발전을 위해 응급의료 역량이 더욱 강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원형동산 축복식 열려

지난 8월 27일 노영찬(세례자 요한) 부산가톨릭의료원장 신부의 집전으로 부산성모병원 원형동산 축복식이 열렸다.
이번 축복식은 복음 낭독, 감사패 수여식, 축복 기도와 성수예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노영찬 부산가톨릭의료원장 신부의 감사인사로 이어졌다.

원형동산은 송재훈(안드레아) 선생이 30년간 직접 기른 나무를 제공 받아 조성 되었으며, 나무의 수령은 120년이 넘었다. 이에 부산성모병원은 감사패와 종합건강검진권을 수여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송재훈 선생은 “30년간 같이 세월을 보낸 나무인데 부산성모병원에서 뿌리가 잘 내릴 수 있도록 직원분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관리의 중요성을 당부하였다.

노영찬 부산가톨릭의료원장 신부는 “나무의 존재가 병원이 지향하는 생명사랑의 집약”이라고 얘기하며 송재훈 선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9월 진료과장 라디오 출연안내

  • - PBC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라디오 광장 - 건강하게 삽시다’
    • 9월 9일(수) 18시 35분 ~ 18시 45분
    • 혈액종양내과 김선경 과장 출현 예정
  • - PBC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라디오 광장 - 건강하게 삽시다’
    • 9월 23일(수) 18시 35분 ~ 18시 45분
    • 응급의학과 김지웅 과장 출연 예정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