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걷는 방법을 잘 모릅니다. 고개를 숙이고 바닥만 보면서 걷는 사람, 팔자걸음, 안짱걸음, 보폭이 좁은 사람, 넓은 사람 등 각기 다른 습관으로 걸음을 걷는데요. 제대로 걷는 것만으로도 자세가 바르게 되고, 다리 근육을 강화시키며, 심혈관계 질환 및 당뇨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가장 자연스러우면서도 기본적인 몸 단련 방법인 걷기, 한 번 제대로 해 볼까요?

정확한 걷기 운동

  1. 1. 척추를 바로 세우는 느낌으로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시선은 10-15m 앞을 주시하고, 턱은 조금 당긴다.
  2. 2. 몸은 약 5도 앞으로 기울인다. 이때 너무 앞으로 기울여서 구부정한 자세가 되지 않도록 주의 한다.
  3. 3. 손은 달걀 쥔 모양으로 하고, 팔은 L자로 구부려 걸음에 따라 앞으로 15도, 뒤로는 20도 정도가 되게 자연스럽게 흔든다.
  4. 4. 호흡은 코로 깊게 들이쉬고, 입으로 길게 내뱉는데 숨을 들이쉴 때 보다 내뱉을 때 2배정도 길게 한다.
  5. 5. 보폭은 최대한 넓게 하는데, 허리가 틀어지지 않도록 한다.
  6. 6. 양발은 11자 모양이 기본인데, 걸으면서 약간 벌어질 수 는 있지만 벌어지는 정도가 5도를 넘지 않도록 한다.
  7. 7. 걸을 때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발가락, 엄지발가락 순으로 땅에 닿도록 한다.
  8. 8. 걸을 때 다리와 양 무릎이 스칠 정도로 거의 일자에 가깝게 움직인다.
  9. 9. 다리를 내 딛을 때 무릎관절이 자연스럽게 약간 구부러져서 약 160~170도가 되도록 한다.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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