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스마트 폰, 컴퓨터 등의 장시간 사용이나 무리한 가사 활동은 손목에 무리를 줍니다. 손목 인대가 신경을 눌러 손이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지는 손목터널증후군이 생길 수 있는데요. 컴퓨터 앞에서, 스마트 폰을 잠시 내려놓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합시다.

손목 강화 운동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위해서는 작업을 하기전, 5분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Seradge 박사)

  1. 1. 물구나무자세와 같은 손자세에서 양손목과 손가락을 이완시킨다.
  2. 2. 양쪽 손목을 반듯이 하여 손가락을 이완시킨다.
  3. 3. 양손을 단단한 주먹을 만든다.
  4. 4. 주먹을 쥔 상태로 양쪽 팔목 아래로 구부려서 5까지 셀 동안 유지
  5. 5. 양 팔목과 이완된 손가락을 똑바로 해서 5를 센다.
  6. 6. 이러한 운동을 10번 계속 한후, 양쪽 팔을 편하게 옆으로 한후 수초 동안 흔든다.
  7. * 위 동작들을 5~10분정도 반복한다.
  1. 운동법
  2. 운동법
  3.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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