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4day 행사 열려




지난 10월 2일(금) 부산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1004day 행사가 열렸다.
1004day란 10월 04일 1004(천사)일을 기념하기 위하여 백의의 천사라 불리는 간호사들이 병원 방문자들에게 봉사하는 행사이며, 올해는 10월 4일이 휴일이여서 2일로 당겨서 진행되었다.
이날 부산성모병원 간호부는 본원 방문객들에게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여 알려주었으며 커피와 차를 준비하여 나눠주었다.
이번 1004데이를 준비한 박혜진 간호사는 “1년에 한번뿐인 행사인데 많은 분들이 만족하셨으면 좋겠다.” 라며 내년 행사는 더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하였다.
2015 핑크리본 대국민 유방암 건강강좌 열려




부산성모병원과 한국유방암학회가 함께하는 '핑크리본 대국민 유방암 건강강좌'가 지난 10월 21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열렸다.
이번 건강강좌는 김성원 병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준현 과장의 ‘유방암 진단과 치료’, 노주란 수간호사의 ‘유방자가검진 및 유방암 환자의 식이’, 유영순 팀장의 ‘유방암 환자의 관리’와 ‘아가다회 소개’ 등 유방암과 관련된 상식을 제공했다.
김성원 병원장은 “유방암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시되는 질병으로 조기발견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되면 90%의 높은 생존율을 보인다.”며 지속적인 관리과 꾸준한 검사를 강조하였다.
부산성모병원은 유방암의 검사와 치료뿐만 아니라 핑크리본 유방암 강좌를 통해 유방암의 예방과 조기발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유방암 치료 환자를 대상으로 아가다회를 운영하며 재발방지에 힘쓰고 있다. 매주 수요일 모이는 아가다회는 전문 간호사의 지도하에 림프부종 관리법 및 웃음치료를 통해 유방암의 치료와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2015 가을음악회 열려




지난 10월 23일 부산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2015 가을 음악회가 개최되었다.
“Agapiache와 the Voice가 드리는 가을 선물, 당신이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준비된 가을 음악회는 ‘연, 참 좋으신 주님, 아름다운 사람 등의 노래를 부르면서 내원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부산성모병원 지역 환경정화 활동 및 직원단합대회 개최






지역사회와 가까운 이웃이 되는 병원 실천
더불어 직원 단합 행사도 진행
지난 10월 24일 부산성모병원 지역 환경정화 활동이 이기대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지역 환경정화 활동은 ‘부산성모병원 10주년 희망 하나로’ 라는 주제로 이기대 환경정화 활동과 직원 단합 행사가 준비되었으며 약 38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였다.
부산성모병원 직원들은 병원에서 이기대 입구로 향하는 A팀과, 이기대 공원길로 향하는 B팀으로 나뉘어 이기대 자갈마당까지 이동하며 인근에 있는 쓰레기를 치우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봉사하였다.
원무팀 이지선 사원은 “하늘이 높고 전형적인 가을 날씨에 자연과 하나 되어 걷는 것도 재미있고, 병원 주변 환경도 깨끗이 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며 소감을 말하였다.
직원들은 지역 환경정화 활동 후 작전 가위바위보,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양한 직원 단합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직무중의 스트레스를 해소 하고 직원 간 화합과 소통의 계기가 되었다.
김성원 병원장은 “지난 10년간 부산성모병원의 직원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병원을 방문해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행사를 준비하였다.” 며 지역사회와 가까운 이웃이 되는 병원을 실천하고자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 PBC평화방송 인터뷰 내용은 홈페이지 언론홍보란 ‘PBC 평화방송 시사터치 오늘 직원단합대회 인터뷰 내용’ 통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잔반제로 뽑기 이벤트 열려



부산성모병원에서 10월 27일 점심시간 직원식당(엘리자벳 홀)에서 잔반제로 뽑기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환경을 보호하고 바른 성모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시행된 이번 이벤트는 잔반을 남기지 않고 식사를 마친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뽑기를 진행하여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들고 잔반제로(0g) 중요성을 상기하였다.
뽑기에는 고구마 과자, 바나나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 되었으며 당첨된 직원들은 “드디어 상품 받아간다, 또 걸렸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부산성모병원 2015 합동소방훈련 시행





부산성모병원은 10월 30일 4층 햇살마루에서 2015합동소방훈련이 실시되었다.
병동 707호실에서 화재발생 상황으로 시작된 이번 훈련은 통보경계팀, 소화복구팀, 피난유도팀, 응급구조팀으로 구성하여 남부소방서(20명)와 본원 자위소방대(70명)가 같이 실시하였다.
본원은 자체적으로 부서별 자위소방대를 조직하여 화재 및 재난 발생시 조직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조직표를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부착하여 개인별 임무를 숙지하도록 하고 있다..
11월 진료과장 라디오 출연안내
-
- PBC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라디오 광장 - 건강하게 삽시다’
- 11월 4일(수) 18시 35분 ~ 18시 45분
- 내분비내과 박자영 과장 출현 예정
-
- PBC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라디오 광장 - 건강하게 삽시다’
- 11월 18일(수) 18시 35분 ~ 18시 45분
- 혈액종양내과 권보란 과장 출연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