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나눔의료사회사업팀 한혜선 팀장

착한 사마리안 기금

박00님은 10년 이상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 있었던 분입니다. 2014년 12월경부터 걷기 어려울 정도로 건강상태 악화되어 휠체어를 타고 생활을 하였으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검사와 치료를 받지 못하고 지내었습니다. 그러던 중 본당 신부님의 추천으로 착한 사마리안 기금을 통해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본원 신경외과 내원하셨습니다. 박00님은 검사결과 척추협착증으로 진단을 받았으며, 빠른 시일 내에 수술이 필요하다는 주치의 선생님의 소견을 듣고 입원을 하였습니다. 박00님은 거동이 가능해지고 건강이 회복될 것이라 여겨 입원을 하였으나, 수술을 받을 경우 고액의 의료비 부담하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되어 의료사회사업팀에 의뢰되었습니다.

환우분 슬하에 2남 있으나 첫째 아들은 항암 치료중이라 일을 할 수 없고, 둘째 아들은 2년 전부터 연락두절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환우분과 가족은 의료급여 대상자로 생계비, 노령연금 등을 받아 월세, 생활비, 첫째 아들의 항암치료비 등을 부담하며 지내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박00님은 수술비와 치료비를 부담할 수 없어 구청 긴급복지지원을 통해 의료비의 일부를 지원받았습니다. 하지만 구청의 의료비지원금만으로 의료비를 해결할 수 없었고, 수 백 만원의 의료비를 부담할 수 없어 착한사마리안 기금 수혜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이후 박00님은 재활치료를 받으며 퇴원을 앞두고 있으며, 거동 및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