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자가진단 신경과 전문의 김영일 과장

확인 ! 자가진단

뇌졸중 자가진단!

* 자가 진단법 : 뇌졸중은 뇌에 있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발생하는 병입니다. 뇌졸중은 뇌경색과 뇌출혈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대부분 예고 없이 갑자기 증상이 발생합니다.
평소에 특별한 증상이 없던 사람이 갑자기 위의 증상 중 한 가지라도 나타날 경우, 즉시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 반드시 뇌졸중 발생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뇌경색의 경우 개인의 차이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증상 발생 4시간 30분 이내에 응급실로 와야만 혈전용해제 치료를 고려하여 심각한 상황을 모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증상이 수십분 간 있다가 저절로 사라질 경우를 ‘일과성 뇌허혈’이라고 하며, 겉으로는 다 나은 것처럼 보이지만 검사를 해보면 이미 뇌졸중이거나 조만간 심각한 뇌졸중이 올 수 있다는 경고 신호이므로 빨리 응급실로 가야합니다.

“내가 10년 내에 뇌졸중에 걸릴 위험도”를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평가해 보세요!
성별과 나이, 수축기 혈압과 기타 위험인자를 체크하면 뇌졸중 위험도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한뇌졸중학회)
http://www.stroke.or.kr/diagnosis/index.php?mode=f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