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요즘 뜨고 있는 운동 스쿼트를 알아보자. 스쿼트는 탄탄한 허벅지와 힙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맨손 운동이다. 뿐만 아니라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단련시켜 무릎 통증을 줄여주며 심장병, 당뇨병, 비만 예방에도 좋다.

보기에는 단순히 무릎을 굽히고 팔을 펼친 것으로 보이지만 자세한 동작은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

자가운동요법

스쿼트 운동법

천천히 아래의 동작을 따라해 보자

운동이미지
  1. 1. 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도록한다.
  2. 2.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며 허벅지와 수평이 될 때까지 앉는다.
  3. 3. 발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일어난다. 이때 무릎손상이 올 수 있으므로 엉덩이는 무릎보다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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